728x90
반응형

5월부터 기존 한국ATC센터에서 주관하고 있던 ATC2급 시험한국생산성본부로 이관되어 CAT2급 시험으로 시행될 예정입니다.

문제를 푸는 방식은 기존 ATC2급 시험과 같기에 문제풀이 동영상은 그대로 보셔도 괜찬습니다.

단, 몇가지 설정 및 요구조건이 변경과 추가된게 있기에 아래와 같이 알려드립니다.

시험주관 : 한국생산성본부

시험접수 : https://license.kpc.or.kr/kpc/qualfAthrz/index.do

 

메인화면

고객상담 국번없이 1577-9402 상담시간 평일.09시 00분 ~ 18시 00분 점심시간.12시 00분 ~ 13시 00분 토요일, 일요일 및 공휴일은 휴무

license.kpc.or.kr

응시료 : 50,000원

시험내용 : 2차원 도면 작성 및 출력설정. (기존 ATC2급 시험에서는 출력설정이 없었습니다.)

 

☆☆☆ CAT2급 시험에서 추가되는 내용.☆☆☆

1) 도면층 설정 변경.

기존 ATC2급 도면층 설정이 아래 그림과 같이 변경 및 추가 되었습니다.

Mview 대신에 뷰포트를 사용하셔야 합니다.

표제란 및 뷰제목(정면도,평면도,우측면도등 모든 문자)는 문자 레이어를 사용해야 합니다.

modeli레이어는 외형선 레이어를 사용해야하고 치수는 치수레이어 중심선은 중심선레이어를 사용

마지막으로 가상선은 아직 나오지 않았지만 도면중 분홍색에 선이 나오게되면 그 선은 가상선으로 하시면 됩니다.

 

 

2) 표제란 작성.

기존 수험번호만 작성하던 항목이 수험번호,이름,일자까지 입력하게 되었습니다.

D엔터(치수기입설정)에서 아래 그림과 같이 문자항목에서 "문자스타일"에 가장 우측 버튼을 클릭해서

글꼴을 "굴림"으로 미리 변경하시면 되겠습니다.

문자높이는 3으로 설정하셔야 합니다.(Mt 문자 작성시 글자의 크기를 3으로 설정하시고 작성)

아래 그림은 보시고 변경 및 추가하여 주시면 됩니다.

 

 

3) 뷰제목 입력 방법 변경(블록 삽입)

기존에는 Top, Front, Right를 글자크기 및 글꼴을 적당히 작성하였지만

이제는 I엔터를 하여 시험에서 미리 주어진 블록을 불러와서 삽입(원하고 수평선등)하고

그 위와 아래에 문자를 기입하시면 됩니다.

이제는 주어진대로 문자높이 (평면도,정면도,우측면도는 3.5 / 축척부분은 2.5)로 지시되었습니다.

 

4) 출력설정

기존 ATC2급 시험에서는 없었던 출력설정 부분입니다.

기존처럼 배치작업이 끝나면 아래 그림과 같이 추가로 출력설정을 하시면 됩니다.

CAT2급응시가이드.pdf
1.07MB

 

※ 기타 추가사항이 있으면 댓글달아 주시면 변경 및 추가하도록 하겠습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